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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의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15:56

    자동 운전 자동차 요소 기술은 크게 4개 영역, 즉 1인지 기술, 2판단 기술, 3차량 이동 제어 기술, 4HCI(Human Computer Interface)기술로 나뉜다. 인지 기술에는 레이더(Rader), 주변 인지 기술(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카메라(Camera), 지구 항법 위성 시스템(GNSS, 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등이 속한다. 판단 기술에는 결정론적, 확률론적 비결과 학습·비학습 기반의 알고리즘과 같은 인공지능 기술이 해당된다. 제어기술에는 엑추에이터, 차량의 속도나 방향제어 등에 의해 목적지로의 방향 설정과 가감속도를 결정하는 기술이 있다. 자율 주행 자동차가 운전자에게 경고 및 정보 제공을 수행하는 HVI(Human Navigation System)기술과 V2X(Vehicle to everything)기술을 통해서 인프라나 주변 차량과 주행 정보를 교환하는 HCI기술 및 HD MAP이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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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차의 운영 체제인 ECU, Lidar센서가 회사의 주요 수익원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측되며 이에 의해서 구글의 자회사인 Waymo등이 가장 큰 혜택을 받는 회사와 예측(UBS, 20일 8) 된 적이 있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Central ECU는 전체 센서 비용의 50~200%, Lidar는 성능에 의해서 90~8,000$, GPS시스템이 90~6,000$로 예상(BCG, 20일 5) 된다. 자율 주행 자동차는 2025년까지 세계 자동차 매매업 2.9%(천장율 한 2.4자율 0.5), 2035년 전체 판매량의 24.8%(천장률 5자율 9.8)을 차지할 것으로 예측됐다. 이를 물적 증거로 2025년 약 42억달러(천장률 36억달러, 자율 6억달러)의 매출을 2035년도에는 77억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평가(천장률 39억달러, 자율 자동차 38억달러)가 됐다. 수익 면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는 2030까지 2조 달러에 이르는 전체 자동차 시장에 추가로 한.3~2.8조 달러의 순익을 올릴 것으로 예측(UBS 20일 8.5.) 된다.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력은 America의 SW회사인 Waymo를 선두로 독일의 전부입니다 러시아 3위, 일본 그의 Toyota 9위, 한정은 현대 자동차가 한 2위로 평가됐다. 자동차 제조 업체가 아닌 SW, 중소 기업인 Waymo가 기술력 한위로 평가됐지만 Waymo는 2007년부터 일반 도로에서 자율 주행을 시작하고'일 8.5월 기준 5백만마일을 돌파한 바 있다. BMW CTO Klaus Froehlich는 무인제 유루 상주 헨 자동차 운행을 위한 25백만마일, 테스트 주행이 필요하다고 전망했다.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력 순위:Navigant Research, 20일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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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자료]자율 주행 자동차, 국내외의 입법 비교 분석과 정책 대안 S&T GPS, 20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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