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년 하나월 하나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 야, <백두산>! 손익분기점 넘기고 흥행할게., <백두산> 국내 3주 연속 하나위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10:14

    >


    1위(=), 백두산(CJ ENM, 덱스터 스튜디오)2019년 12월 19하나에 개봉-3주째 ​ 주말 관객 수-564,435명(매출:약 49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53.0%(하락)누적 관객 수-7,479,057명(매출:약 633억원)스크린 수-1,222개의 상영 회차-16,758번 좌석 판매율-17.9%​-2020년 교은쟈뇨은 새해를 밝힌 날이 있는 주간이 있는 이번 1국내 박스 오피스 1위는 19년의 마지막 1위를 한 영화와 같나 것이다.영화<백두산>이 1위를 3주로 확대, 누적 관객 수를 700만명으로 늘리는데 성공해 슴니다.무엇보다 다행인 것은 이 영화의 손익 분기점이 730만명이었으나 이를 넘겼다는 것이다. 이로써 2019년에 "CJ"가 배급한 모든 한국 영화는 손익 분기점을 넘는 전무 후무한 기록을 만들옷슴니다.


    이를 보면<귀수 편>까지 모아 둔 누적 대한민국의 관객 수는 46,525,998명으로 한해에만 5000만명을 극장에 모았습니다.특히 이번 20년 기준으로 대한민국 인구 수가 약 5100만명이기 때문에 전 국민을 극장에 같이 모은 만큼 큰 성공을 거둔 만약 슴니다.물론 이를 빼지만 먼저 실현될 가능성이 14년에도 열리게 슴니다.설날에는<수상한 그녀>, 여름에는<명량>겨울에는<국제 시장>이 각각 성공했지만 가을에 공개한<두근 두근 내 인생>이 실패하고 이를 아쉽게 놓쳤지만 5년 만에 이를 성공하면 놀랍이프니다니다.이런 금자탑을 세운 CJ의 다음 작품은 <옷장>에서 공포영화입니다.지난해 19년에<변신>을 제외하고는 공포 영화가 100만명을 넘지 않고,<공 죠링 시리즈>는 이마저도 못한 것을 보면 불안하고만 있다.하지만 최근 CJ는 뭘 해도 성공할 것 같아요.


    >


    2위(=)천문:하늘에 묻는다(롯데)20일 9년 2월 26일 개봉-2주째 ​ 주 이야기의 관객 수-342,8일 8명(매출:약 29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36.6%(하락)누적 관객 수 일, 6일이고, 0일 9명(매출:약 한 33억원)스크린 수-92하나의 상영 회차, 일 0,522번 좌석 판매율-2일%​-전주 불안한 시작을 알렸던<천문:하늘에 묻는다>이 정말 결국 그 불안한 수순에 접어들고 있습니다.순위는 전주와 마찬가지로 2위에 그쳤지만 3위에 있는<미드웨이>이 견해보다 무서운 기세로 2위로 도약하고 있습니다.최근 1위인'백두산'과의 격차는 갈수록 벌어지고 있어 낙관적인 흥행을 기대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이 영화의 손익분기점입니다.<백두산>에 가려져서 그럴 뿐 이 영화<천문:하늘에 묻는다>의 손익 분기점도 380만명으로 결코 적은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영화 천문:하늘도 그랬듯이 듣기는 한 영화 속에서 꽤 고통스러웠던 영화였습니다.첫 자리를 노렸지만 받아들인 결과는 2위 위 함.라는 스토리 プン이엇성어 스토리입니다.이렇게 보면 이번 주 흥행은 신작 개봉일보다 먼저 무구가 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이번 주 국내 개봉일이 정해진 영화가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와 닥터 두리틀로 국내에서 힘을 쓰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중위권에는 무난히 자리 잡을 전망입니다.그래서 '천문: 하상(常に)에 그렇듯이 묻는다'는 곳은 점점 좁아지는 것으로 보입니다.결국, <자기 래스토리 새미>와 함께 영화관에서 <세종대왕>님을 보기는 한동안 힘들어 보이니 고생만 하고 떠나네요.


    >


    3위(NEW)미드웨이(느리・픽챠ー즈)2019년 12월 31일 개봉-1주째 ​ 기둥의 관객 수-305,707명(매출:약 27억원)누적 관객 수-669,284명(매출:약 58억원)스크린 수-842개의 상영 회차-8,725번 좌석 판매율-23.6%​-이번 주 1등은 없지만 이번 주 국내 박스 오피스 상위권을 헤집어 놓은<미드웨이>가 이번 주 3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백두산>을 시작으로 <천문>과 <시동>까지 이어지는, 깨어나기 어려웠던 한국 영화의 방어선을 뚫었다는 점이 큰 충격이다.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이 영화의 흥행 레이스다.4위에 순위상의 좋은 출발은 아니지만 3위의<드라이브>을 넘어 다음 현재는 2위의<천문: 흐린 하 한 산 것 같은데에 묻는다>을 강력하게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영화 <미드웨이>가 보여준 흥행 레이스는 놀랍습니다. 물론 인지도가 있는 배우가 등장하지만 영화의 완성도를 성공시키면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역주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그리고 2위의<천문: 푸른 아래 매일 들은>와의 격차는 만명 정도이기 때문에 평일에는 역전할 기회까지 다가와서 슴니다.이쪽으로 배급사인 "누리 픽쳐스"에서는 참으로 오랜만 100만명을 넘는 기쁨도 누릴 수 있는데요.이들의 최근 100만명을 넘어선 영화가 2,084,457명을 기록했다"리암 니슨"의<논스톱>입니다. 이후 이렇다 할 활약을 하지 못한 이들이지만 오랜만에 웃게 보이는 영화가 등장하면서 행복한 연시를 보내고 있지 않을까요?


    >


    4위(↓ 1)엔진(NEW)2019년 12월 181공개-3주째 ​ 주이 말의 관객 수-263,625명(매출:약 23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43.0다.세인트(하락)누적 관객 수-3,037,374명(매출:약 257억원)스크린 수-825의 상영 회차-8,727번 좌석 판매율-21.8도 커진다.세인트 ​-금주<미드웨이>의 맹추격을 허용한<드라이브>이 4위입니다.하지만 울기에는 이 영화 <시동>의 성적은 만족스러운 수준에 이르렀어요.이번 주에 300만명을 넘어 19년에 "NEW"가 배급한 영화 가운데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영화가 됐죠.여기에 손익 분기점 240만명을 넘어 이번 용이말에 공개한 한정 영화 중 카쟈은 볼 써서 손익 분기점을 넘기는 등 웃으며 1이 많았습니다.특히 인상적인 것은 '마동석' 쪽의 활약입니다.<백두산>까지 합친 그가 이번에 달성한 손익 분기점은 거짓 없이 거의 1000만명이었으나 이를 무난히 달성했으니 이번 용이말 극장가 흥행의 키는 "마동석"로 하는 본인 보프니다.공교롭게도 <천문>에서는 그가 출연하지 않았기때문에 그가 출연할지 어떨지가 더 특별해 보이네요.


    >


    5위(↓ 1)겨울 왕국 2(워터 루토우디쥬니코리아)2019년 11월 21개 개봉-7주째 ​ 주말 관객 수-112,485명(매출:약 10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41.2%(하락)누적 관객 수-13,593,907명(매출:약 1135억원)스크린 수-644의 상영 회차-4,004번 좌석 판매율-22.5%​-금주 5위는 영화<겨울 왕국 2>이 차지했다.어떤 새 수집한 누적 관객 수는 1360만명에 13,486,963명의<아바타>을 누르고 국내 역대 흥행 6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이 후 5위에 이름을 올린 영화가<어벤져스:앤 게이입니다>의 13,934,604명입니다.하지만 현재의 흥행 레이스를 감안하면 5위는 힘들 것 같습니다.


    특히 놀라운 것은 이 영화 중 하나가 국내에서 달성될 수 있을지 여부다.20하나 9년에는 총 5개의 천만의 영화가 국내에 나 왔는데 그 중 2편이 하나 옥 달러를 넘어<겨울 왕국 2>은 이를 가시권에 둔 상태임.그래서 현재<겨울 왕국 2>의 가장 가능성이 있는 목표는 하나 옥 달러로 보인다.전작이 국내에서만 하나 000만명을 넘었지만,$76,695,633을 벌면서 힘든 수익을 기록했지만 2개는 더 이상의 수익을 들고 오네요.교루야키, 한국 영화가 4DX와 같은 포맷이 있어야 할 이유를 이렇게 보이는군요.


    >


    6위(↓ 하나)신비 아파트의 극장판 밤하의 매일 귀신-욜뭉강도(CJ ENM)20하나 9년 하나 2월 하나 9개 개봉-3주째 ​ 기둥의 관객 수-74,4개 5명(매출:약 6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37.5%(하락)누적 관객 수-8개 0,306명(매출:약 64억원)스크린 수-5한가지 3개의 상영 회차-2,308번 좌석 판매율-26.8퍼센트 ​-천국에 이르는 부동산처럼 영화<신비 아파트>의 주가도 힘든 만큼 오르고 있습니다. ​, 이번 주 6위는 영화<신비 아파트의 극장판 밤하의 매일 귀신과 욜뭉강도>이 차지했습니다.누적 관객 수는 8하나만인, 전작의 678,09한 사람을 넘어 또 하 쟈싱의 국산 애니메이션의 전망을 입증했습니다.특히 그 경쟁 작품이<겨울 왕국 2>이었고 그 기쁨은 다르지만.아직 후속작인 이 얘기는 들리지 않지만 이런 흥행이라고 확신하지 않는 편이 이상할 정도입니다. 이후는 숙원 사업의 하나 00만명을 넘거나 기대됩니다.


    >


    7위(=), 포드 V페라리(워터 루토우디쥬니코리아)20첫 9년 첫 2월 4개 개봉-5주째 ​ 주 이야기의 관객 수-47,355명(매출:약 4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첫 2. 첫 포.세인트(하락)누적 관객 수-최초의 288,934명(매출:약 쵸쯔쵸쯔 3억원)스크린 수-204의 상영 회차 최초의 238번 좌석 판매율-25. 첫 포.세인트 이번 주 국내 박스 오피스를 보면 새로 차트인 한 영화는 없는데요. 그만큼 각 구작의 유행가가 두텁다는 것과 신작이 기대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이는 것입니다"그 중 운동 차를 다룬 영화로 해서는 느릿느릿 한 속도로 끈질긴 연비를 나타내는<포드 V페라리>가 이번 주 7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전주와 동일인 한사람의 관객수 차이는 없습니다.어느새 이 영화의 콘크리트가 형성된 셈인데, 이건 이번 주에 거의 매일 일어난 것처럼 보입니다.이 영화도 골든 글로브에 초대받은 영화로 크리스천 배하나의 수상으로 증감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기생충>으로 주목받는 이번 '골든 러브'인데, 이와 함께 관심을 받는 영화의 반사이익이 본인답지 않네요.


    >


    8위(NEW)2개 브리지:테러 셧다운(제이엔 시 미디어 그룹 더 콘 텡츄 왔다)2020년 한월 하나 1공개·하나 주차 ​ 주 예상 관람객 수-34하나 2개인(매출:약 2.97억원)누적 관객 수-66,320명(매출:약 5억원)스크린 수-225의 상영 회차-2하나 73번 좌석 판매율 하나 2. 하나 퍼센트 ​ ​-<미드웨이>이 마지막이었다.면 이 영화<2개 브리지:테러 셧다운>는 시작을 알리는 영화인 이오 쯔슴니다.금주 8위는<2개 브리지:테러 셧다운>이 차지하는 슴니다.<미드웨이>이 하나 2월 3개 1에 1거리를 조정했듯이 이 영화도 기존의 81에서 주 1을 뺀 한개 1로 개봉을 하고"테러 셧다운"이라는 부제까지 세라 정도로 홍보에 큰 힘을 넣 슴니다.그러나 거둔 성적은 들인 공 값에 아쉽게 되었습니다.물론"롯데 시네마"에서 혼자 하는 영화와 관객의 집계에는 한계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좌석 판매율이 20퍼센트가 안 되는 것은 유감 슴니다.결미, 하나 0만명을 넘기는 것도 힘든 것 같군요.


    >


    9위(↑ 1)나 이 못생기아웃(올스타 엔터테인먼트)2019년 12월 41공개-5주째 ​ 쥬이에키 관객-31,207명(매출:약 2.87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17.8%(하락)누적 관객 수-719,749명(매출:약 61억원)스크린 수-155의 상영 회차-847번 좌석 판매율-26.1퍼센트 ​-0.1%이지만, 전주 류 1 하게 관객들이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어학과를 다닌 것에 성공한<나 이 못난 아웃>이 이번 주는 순위를 끌어올렸 슴니다.금주 9위는<나 이 못난 아웃>이 이름이 게재 슴니다.그리고, 누적 관객 수는 70만명을 넘어 생각보다 끈질긴 레이스를 보이고 있는 슴니다. 물론 이 정도의 라인 업을 가지고 100만명을 갖지 않는 것은 유감이지만 경쟁 작품들을 생각하면 5주 10위권에 견딘 것도 대단하다.이 영화도 포드V 페라리처럼 골든글로브의 성패에 따라 관객 수 증감도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이번 주 국내 박스 오피스는 골든 글러브라는 행사의 결과에 따라 달라지는 영화가 꽤 있네요.


    >


    10위(↓ 1)눈의 여왕 4(NEW)2019년 12월 241공개-2주째 ​ 기둥의 관객 수-20,731명(매출:약 1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52.3Percent(하락)누적 관객 수-184,803명(매출:약 13억원)스크린 수-250의 상영 회차-831번 좌석 판매율-22.5Percent​-전주 10만명이라는 시작을 했지만 시리즈를 갖추고 아쉬운 시작을 알렸다<눈의 여왕 4>가 이번 주 10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정내용 결국 시리즈 최저 1개의 277,260명은 고사하고 20만명도 건넨 것도 없이 떠날 것으로 보입니다.<겨울 왕국 2>의 영향도 있지만,<신비 아파트>의 등장이 이 영화의 흥행에 더가 직격탄에 온 것 같군요.정내용 결국"크리스마스"에 개봉하는 애니메이션던 내용에 아이들은 유행의 척도를 가장 냉정하게 알 수 있는 시즌이지만 4개의 안정적인 팬 층을 자랑하던<왕국>의 마스크 락시미는 충격적이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